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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전세계 강대국들이 달라고 애원하는 기술이 되어버렸다... #차량용반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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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에스오디 SOD 작성일21-11-30 00:00 조회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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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 차량용 반도체가 뭐길래 세계적인 국가의 기업들이 “제발 공급을 늘려달라”며 반도체 업체들에게 부탁하는 걸까요?

고작 반도체, 아니 무려 반도체 때문에 글로벌 자동차업계 피해상황은 매우 심각합니다.

삼성전자나 TSMC에서 이걸 빠르게 만들지 못하고 있는 이유? 간단합니다. 우주나 항공, 군사용에 사용되는 반도체의 신뢰성 기준이 100이라면 차량용 반도체 신뢰성 기준은 무려 90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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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용출처:
1. Prasad Dhond, “차량용 반도체 부족 현상: 후공정 관점”, 앰코, 2021
2. 박종선, “차량용 반도체”, 유진투자증권, 2021
3. 이재일, “차량용 반도체 수급 차질과 가격 지수”, 유진투자증권, 2021
4. 송선재 외 5, “차량용 반도체 17문 17답, 알고 싶어요”, 하나금융그룹, 2021
5. 서재창, “굳어지는 '차량용 반도체 5강 체제' 그들만의 차별화 전략”, Hello T, 2021
6. 김동욱, “차량용 반도체 못 구해 난리인데…삼성, 안 나서는 이유 3가지”, 한국일보, 2021
7. 양봉수, “반도체 대란, 억대 수입차도 “후방 카메라 빼고, 키도 일단 하나만”, Auto Tribune, 2021
8. 윤정원, “전기자동차용 고신뢰성 파워모듈 패키징 기술”, J.Microelectron.Packag.Soc., 2014 (dx.doi.org/10.6117/kmeps.2014.21.4.001)
9. 박재영, “차량용 반도체 품귀에 8인치 파운드리 재조명”, 매경프리미엄, 2021
10. Prasad Dhond, “ADAS 모듈 알아보기”, 앰코, 2020
11. 이나리, “차랑 반도체, 우주선용 만큼의 신뢰성 확보해야”, THE ELEC, 2021

- BGM: Once and for All by IanPost, Giants Were Here by SLPSTRM, and Play with Fire by Rockn Stock

- Chapter
0:00 인생 가치관
0:39 차량용 반도체 대란
1:56 차량용 반도체 정의
3:42 반도체가 부족한 이유
6:15 피해상황
6:40 삼성전자와 TSMC
8:24 학술적인 내용
10:28 앞으로의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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